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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혈압/뇌졸증과 베개


고혈압의 2차 질환인 뇌졸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꼭 체형맞춤 국민표준베개를 사용하셔야합니다.

당사에서의 연구결과
고혈압환자들 대다수가 불편한 잠자리에서 잠을 자고있으며
그 불편한 잠자리가 습관화되어 잠을 자면서도 상당히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고혈압환자의 잠자는 습관의 공통점은

깊은 잠을 자지못해 밤새 많이 뒤척이고
코골이 증세가 있는 분들이 많으며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무겁고 개운하지 못하며
어깨결림이나 뒷목의 뻐근함을 호소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위의 증세들은 잠자리가 불편하여 발생되는 증세들로서
잠을 자면서도 스트레스를 받기때문에 고혈압이 더 심해질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장기간 잠자리 스트레스에 노출이 되면
어느날 갑자기 뇌졸증등으로 돌이키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게 될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건강 격언 중에 고침단명,
‘베개를 높이 베고 자면 일찍 하늘나라 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무병장수 하려거든 베개의 높이를 낮추라는 뜻입니다.
우리 주위에서 고혈압이나 협심증 등의 환자 중에
베개를 높이 베고 자는 사람이 많은 것을 발견하게 되는데,
이러한 현상을 해부학적으로 분석하면
사람이 잠잘 때 높은 베개를 베면 머리가 위로 들려서 기도가 막히게 됩니다.
인체는 잠을 자는 순간에도 숨을 쉬어야 생명을 유지할 수 있으므로
베개를 높이 베고 자면 공기의 유입이 불충분하여
체내에 불완전 연소 현상으로 말미암아 순환기 계통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 결과 혈액 속의 산소 부족 현상이 생겨 고혈압 등의 질병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애주가가 술에 취해서 잠을 자다가 사망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베개를 높이 베고 자는 잠자리 습관을 가진 사람들에게서 자주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우선 귀하가 사용하는 베개의 높이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거의 모두가 자신에 어울리는 베개높이가 아닌 지나치게 높거나 낮은 베개를 사용하고 있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베개를 너무 높이 베었을때는 잠자리가 뒤숭숭하여 숙면에 이르지 못했을 것입니다.
이제부터 베개 높이를 자신의 체형에 맞춰서 잠을 자보세요!
이와함께 바닥에 적당한 요께나 적당한 쿠션의 매트리스를 사용하면 건강잠자리로는 금상첨화일것입니다.

그 동안 높은 베개 때문에 기도가 막힌 상태에서 잠을 잘 때와는 달리 신기할 정도로 숙면에 이를 것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편안한 잠자리로서 깊은 숙면을 취하시게 되면
인체의 기능이 정상으로 회복이 되어 고혈압은 물론
기타의 다른 질병들에도 잘 이겨낼수있는 면역력까지도 높아집니다.

미국스텐포드대학의 한 교수는 잠을 잘 자게만들어줌으로서 암의 치료면역력까지도 높여줄수있다는 연구결과가 최근에 발표된적도 있듯이
잠을 잘자는것이 만병의 근원을 예방하는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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